박선경

Sun Kyoung Park

스냅스터프스틱
Snapstuffstick
그래픽 디자이너
graphic designer
박선경은 서울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졸업 후 미국 뉴욕 스쿨 오브 비주얼아트(SVA)에서 그래픽디자인 학사 과정을 마쳤다. 뉴욕 «에소퍼스»(ESOPUS) 매거진에서 그래픽 디자이너로 근무했으며 2010년부터 1년간 계간 «GRAPHIC»에서 프로젝트 에디터로 일한 바 있다. 2011년부터 2015년까지 디자인 스튜디오 하이파이를 공동 운영하면서 대구사진비엔날레 전시 디자인, 전주국제영화제 아이덴티티 등을 작업했다. 2009년부터 현재까지 언리미티드 에디션(서울아트북페어) 아트 디렉션과 그래픽 디자인을 맡고 있다. 현재 디자인 스튜디오 스냅스터프스틱(Snapstuffstick)을 운영한다.
언리미티드 에디션 (1–9) Unlimited Edition (1–9)
2009–17 2009–17
행사 아이덴티티 (포스터, 프로그램북, 티켓) event identity (poster, program book, ticket)
의뢰인: 유어마인드 Client: Your-mind
협업자: [2017] 서동신 (사진) Collaborators: [2017] Dongsin Seo (photography)

언리미티드 에디션 포스터는 정보 전달 목적에 집중했던 1회 포스터를 제외하면 2회 이후의 작업에서 다음의 항목을 내적 규칙으로 삼았다. 1) 로고, 주제, 타이포그래피는 고정되지 않고 매년 바뀐다. 2) 포스터는 가로형이며, 가로지르는 대각선을 기준으로 좌측 상단에는 책, 우측 하단에는 해당 회의 숫자를 배치한다. 햇수가 흐르면서 ‘책’과 ‘숫자’의 전형적 이미지를 점차 배제하고자 그 의미와 형태를 확장시켜 거울, 문, 보자기, 다이빙대, 미끄럼틀 등으로 다양하게 변화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