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슬기

Sulki Choi

슬기와 민, 계원예술대학교
Sulki and Min, Kaywon University of Art and Design
그래픽 디자이너
graphic designer
최슬기는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에서 시각디자인을, 미국 예일대학교 미술대학원에서 그래픽디자인을 전공했으며 네덜란드 얀 판 에이크 아카데미에서 디자인 연구원으로 일했다. 최성민과 함께 디자인·미술 그룹 ‘슬기와 민’의 일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계원예술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암스테르담 데 아펠 미술관, 프랑크푸르터 쿤스트페어라인, 미국 워커아트센터와 쿠퍼 휴잇 국립 디자인 박물관, 파리 장식 미술관, 삼성미술관 플라토, 국립현대미술관에서 열리는 단체전에 참여했다. 갤러리 팩토리, 김진혜 갤러리, 체코 브르노 모라비안 갤러리, 페리지 갤러리에서 슬기와 민 단독전을, 공간 해밀톤에서 개인전을 열었다.
페스티벌 봄 Festival Bo:m
2008–13 2008–13
행사 아이덴티티 (포스터) event identity (poster)
의뢰인: 가네샤 프로덕션 Client: Ganesa Production
협업자: 최성민 Collaborators: Sung Min Choi

페스티벌 봄은 2008년에 시작한 국제 다원예술축제다. 야심적인 공연 예술제이지만, 로고는 가볍고 조심스러운 형태로 디자인했다. 봄에 돋는 새순처럼 연약한 인상을 주는 로고다. 정확한 이유는 불분명하지만, 모든 인쇄물에 로고를 같은 크기로 적용했다. 즉, 시각적 존재감을 강화해야 할 때는 로고 크기를 키우지 않고 수를 늘린다는 아이디어다. 그 결과 명함에는 로고가 하나만 들어갔지만, 포스터는 99개가 실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