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이랑

Eerang Park

현대백화점그룹
The Hyundai Department Store
아트 디렉터
art director
박이랑은 서울대학교에서 시각디자인을 공부했으며 2009년 그래픽 디자인 스튜디오 스튜디오헤르쯔를 설립해 운영했다. 동시에 독립출판사 스윙퍼블리셔스를 설립, «민화를 닮은 꽃», «본능의 교육», «네 방을 보여줘», «방춤» 등의 책을 기획하고 출판했다. 프로젝트 그룹 크라프트헤르쯔의 멤버로 활동하며 디자인과 공예를 주제로 활동한 바 있으며 2014–15년에는 동아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겸임교수로 출강했다. 현재는 현대백화점그룹의 아트 디렉터로 활동하고 있다.
백과전서 도판집 (전 5권) Collection of Plates, on Sciences, the Liberal arts and the Mechanical Arts with Explanations (5 volume set)
2013–17 2013–17
book
의뢰인: 프로파간다 Client: Propaganda

전 5권으로 구성된 «백과전서 도판집»은 18세기 프랑스에서 디드로와 달랑베르의 지휘하에 편찬된 «백과전서» 17권과 그 도판집 11권 중 도판을 엮어 복간한 책이다. 원전 도판집 11권에 실린 모든 도판을 I–IV 4권에 나눠 담고, ‘인덱스’에는 색인과 함께 홍성욱 서울대학교 교수와 윤경희 비교문학 연구자의 해설을 수록했다. 이 책의 디자인은 원전의 제작 정신에 충실하되,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자 했다.